본문 바로가기

자유를 삽니다

비트코인, 블록체인, 그리고 정부의 전자화폐 (비트코인 처음 투자해보기)

* 비트코인은 암호화폐다.

* 블록체인은 암호화폐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준 기술이다.

* 최근 각국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자국의 정부가 공인하는 '전자화폐'를 발행하려는 시도가 한참이다.

 

 

저는 최근 자국의 정부가 공인하는 이 '전자화폐'의 발행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페이팔과 스퀘어에서 '비트코인'으로 물건을 매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하여, 비트코인이 오랜 의심에서 벗어나서 정말 '디지털 금' 또는 '안전자산'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까 하는 관전포인트를 가지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서 아주 우호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최근 슈카의 더 마스터에 출연한 고란 기자는 자신이 생각하는 세 가지 포인트를 밝힌 바 있습니다.

 

 

 

1. "블록체인은 기술, 암호화폐는 투자자산이다."

 

 

 

2.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이다."

 

 

3. "열 배 먹고 싶으면 열 토막도 각오하라."

 

 

2번과 3번이 상충되는 내용아닌가 싶습니다만, 아무튼 현재로서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아직도 저 정도로 존재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될 듯합니다. 이 변동성은 실제로 비트코인으로 거래가 일어나거나 가치의 전달이 일어날 때 가능해 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고가의 그림이 가치의 전달을 일으키느냐 하는 점에는 여전히 의문이 있습니다.

 

"금처럼 안전자산이지만, 고가의 그림처럼 그 가치는 아무도 알 수 없다?"

 

 

 

슈카의 더 마스터 : 암호화폐 제대로 이해하는 법(고란 기자)

 

www.youtube.com/watch?v=K4c37ccyEP8

 

 

 

저는 사실 비트코인 그 자체보다는 각 나라의 중앙은행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서 전자화폐를 발행하는 이 시대의 흐름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흐름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라도 암호화폐를 거래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 당장 암호화폐를 바로 사보겠습니다.

 

 

 

* 이 글 이후, 비트코인을 거래해 봤습니다.

업비트 x K-Bank 조합으로 비트코인을 구입한 경험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iamdastan.tistory.com/57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upbit)에서 비트코인(BTC) 구입해보기 (feat. 케이뱅크)

앞서 포스팅에서 암호화폐를 한번 거래해보자는 마음을 굳히고,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를 매수해보기로 했습니다. 찾아보니 제일 쉬운 방법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upbit)에서 비트코인(BT

iamdast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