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를 삽니다

우리나라 증권사 순위는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자유상인 다스탄입니다.

 

우리나라 증권사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아래는 2019년 말 연결 재무제표 기준, 우리나라 증권사 순위입니다. (자본총계 기준)

 

미래에셋대우,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순입니다.

특히, 미래에셋대우가 압도적으로 자본이 많네요.

 

예전 포스팅에서 우리나라 4대 은행이 KB국민, 신한, KEB하나, 우리은행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증권사는 1위와 2위 차이가 크고, 또 2위와 나머지 3위에서 5위 증권사 간의 차이가 큽니다. 은행도 증권사도 점점 상위권과 하위권의 자본차이가 많이 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consume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1762)

 

증권사 자본 확충 경쟁 치열...한투증권·신한금투 8천억 이상 늘리며 순위 급등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증권업계의 외형 키우기 경쟁이 대형사를 넘어 중형사로 확대되고 있다.증권업계 1, 2위인 미래에셋대우(대표 최현만·조웅기)과 한국투자증권(대표 정일문)이 지난해 자본총계를 크게 늘렸을 뿐 아니라, 6~7위권...

www.consumernews.co.kr

 

 

특히, IPO 또한 이런 대형 증권사를 통해서 많이 이루어지는 경향이 있어, 앞으로도 이런 쏠림 현상은 더 심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2020년 하반기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카카오뱅크 IPO 때문에 대형증권사에 관심이 가네요.

 

계속되는 주택매매 규제로 오갈데가 마땅치 않았던 부동산 투자 대기자금이 올해 증권시장으로 많이 들어왔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올 연말에 변동될 증권사 순위도 흥미로운 포인트입니다. 계속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