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를 삽니다

오늘 '에프앤가이드' IR부서와 통화했습니다(코스닥 이전상장 심사결과 예정일)

'에프앤가이드'의 코스닥 이전상장 심사 결과가 나올 시점이 다가옵니다.

 

지난 2020년 9월 2일,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이전상장 신청을 했는데, 상장예비심사는 영업일 기준 45일 이내 심사결과를 통보해야 합니다.

따라서, 에프앤가이드의 이전상장 심사결과는 2020년 11월 초에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에프앤가이드 주가가 이상하게 움직인 날이었습니다.

거래량이 오전부터 조금씩 터지기 시작하더니, 주가가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장이 끝날 시점에는 거의 하한가를 향해 갔다가 막판에 다시 제자리로 갖다 놨습니다.

 

에프앤가이드 일봉(2020.10.20(화))

 

저는 사실 오후에 주가가 빠지는 시점에서 조금 더 매수를 했습니다.

(이것이 잘한 결정인지는 시간이 더 흘러야 알 수 있겠죠?)

 

 

거래동향을 보면 NH투자증권이 매량으로 팔고, 또 꽤나 매집한 걸로 나오는데,

NH투자증권 발, 고점매도, 저점 재매수였을까요?

전 잘 모르겠습니다.

 

 

 

오후에는 에프앤가이드 IR담당부서와 통화를 했습니다.

 

"예비심사 결과 날짜가 혹시 정해져 있느냐?"라고 물었는데, 특정된 날짜는 없으며, 본인들도 11월 초로 예상하고 기다리고 있다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주가가 갑자기 떨어지던 시점이라, 심사에서 탈락한 것은 아닌지(보완요청이나 서류미비로 반려 당할 수도 있으니까요) 궁금했지만, 별 다른 언급은 없었습니다. 

 

만에 하나 실제로 탈락한 사실이 있어 주가가 움직였다고 하더라도 IR담당이 모든 것을 아는 것은 아닐 수 있고, 행여 안다고 해도 진행 중인 상황을 말하지 않았을 수 있기 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번호로 전화상담을 하시면 됩니다. (후속 연결 번호는 차후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에프앤가이드 IR부서 >

02-769-7700

내선 5번 누르고, 다시 2번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전 상장자체는 확실시 된다.

 

이번에 만에 하나 떨어지더라도 이전 상장 할 수 없는 회사가 터무니 없는 시도를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상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심사결과 발표까지 2주 남짓 남은 시점인데, 즐거운 기대를 하며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